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나들이 정보

남산 둘레길로 떠나는 가을 소풍, 함께 걸을까요?

by 윈터곰 2022. 10. 27.
반응형

울긋불긋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찾아 단풍 명소로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이번 가을은 가까운 남산에서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11월 1일(화)부터 20일(목)까지 남산에서는 '남산 둘레길 가을 소풍'이 열립니다.

남산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산책길을 정비하는 것은 물론 걷기와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요가 수업까지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이번 가을 소풍은 남산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남산 둘레길에 열리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소개

2022 남산 둘레길 가을소풍

○ 기간 : 2022.11.1.~11.20. 10:00~17:00
○ 장소 : 남산 북측순환로 및 야외식물원
○ 예약 : 프로그램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
※‘둘레길 프리워킹’은 사전 신청 없이 ‘워크 온’ 앱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서울의 공원
○ 일자별 프로그램
  [11.1.~11.20.]
  - 단풍길 따라 ‘둘레길 프리워킹’
  - 공원 사진전 ‘둘레길 갤러리’
  [11.5.~11.6.]
  -공원 해설사와 떠나는 ‘둘레길 가을투어’
  -오감만족 ‘둘레길 원데이 클래스’
  -신나는 유아 숲 놀이 ‘힐링 칠링 유아 숲 가을소풍’
  -공원 사진사가 찍어주는 인생 사진 ‘둘레길 공원 사진관’ 
○ 문의 : 다산콜센터 120

2022 남산 둘레길 가을소풍 운영

이번 가을 남산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서울시는 11월 1일(화)부터 20일(목)까지 남산 둘레길 가을소풍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남산의 북측 순환로와 야외식물원 주변의 둘레길 일대 산책로를 점검하여 유모차나 휠체어도 어려움 없이 다닐 수 있도록 정비하였습니다.

남산타워와 케이블카, 왕돈가스까지 남산은 오랫동안 서울의 대표적인 나들이 장소였는데요, 이번 가을 소풍은 남산으로 떠나볼까요?

반응형

▶ 남산 구석구석 걷기 프로그램

남산 둘레길(7.5km/약 3시간 소요) 5개 전체 구간에서는 남산을 구석구석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걷기·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걷기 투어 프로그램은 공원 해설사와 함께 떠나는 둘레길 단풍투어, 둘레길 숲길 투어, 둘레길 자연·역사 투어로 이루어진  ‘둘레길 가을투어’ 3종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둘레길 단풍 투어(북측순환로)’는 남산 둘레길 중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북측순환로의 환상적인 단풍길을 걸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단풍 명소를 찾아 멀리 떠날 필요 없이 가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둘레길 숲길 투어(야생화 원길+산림 숲길)’에서는 고즈넉한 숲길을 걸으며 자연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습니다. ‘둘레길 자연·역사 투어(역사문화길+자연생태길)’에서는 남산 곳곳에 깃든 역사 이야기와 함께 숲 속 동식물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상품권 증정, 둘레길 프리워킹 

남산 둘레길 단풍투어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

남산 둘레길(7.5km) 5개 코스를 완주하는 ‘둘레길 프리워킹’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참여를 원하실 경우 ‘워크 온’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 후 ‘남산 둘레길 프리워킹’을 선택하신 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5개 코스는 ①북측순환로(3,420m) ②역사문화길(640m) ③자연생태길(1,660m) ④야생 화원길(880m) ⑤산림 숲길(910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간 내 ‘남산 둘레길 프리워킹’을 완주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50명을 선정,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 남산 둘레길 갤러리 

남산둘레길에 단풍이 물든 풍경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한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단풍사진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바로 남산 공원의 다채로운 모습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는 남산 둘레길 갤러리입니다.

‘이토록 눈부신 우리의 공원’이라는 주제로 남산 둘레길 북측순환로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남산 둘레길 갤러리가 더욱 의미 것은 사진을 찍은 이들이 특별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사진전에 출품된 작품들은 중구치매안심센터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들이 봄부터 가을까지 남산을 방문하며 기록한 공원 사진과 중부공원여가센터에서 활동 중인 공원 사진사들의 작품이라고 하니 그 의미가 더욱 뜻깊습니다.

▶ 둘레길 원데이 클래스 

산책뿐만 아니라 더욱 다채롭게 남산을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둘레길 원데이 클래스입니다. 남산 둘레길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최근 MZ세대들에게 핫한 운동이죠? 러닝 초보자들을 위한 '둘레길 가을 러닝'과 남산의 유서 싶은 활터에서 배우는 국궁 클래스 '석호정의 가을 활쏘기', 소나무 숲에서 즐기는 힐링 요가 테라피 '힐링 숲 회복 요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이번 가을, 멀리 떠나는 단풍 여행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남산으로 가을 소풍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