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문화·연예

이재용에 계란 투척, 이매리가 의심받고 있는 조현병이란?

by 윈터곰 2022. 12. 2.
반응형

여러 가지 논란으로 한동안 방송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이매리가 갑자기 사회면에 등장하였습니다. 바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게 계란을 투척했기 때문인데요. 계란 투척과 함께 화제가 되면서 조현병을 의심받고 있습니다. 과연 무슨 사연일까요?

이매리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게 계란을 투척하여 논란이 되고 있다.

이매리, 이재용에게 계란 투척

이매리는 지난 1일 '회계부정 부당 합병'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서초구 서울 중앙지법에 방문한 이재용 회장에서 계란을 던졌습니다. 계란은 이 회장에게 맞지 않고 바닥에 떨어졌지만 현장에 있던 모두들 놀라게 했습니다. 이매리의 이상행동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반응형

이매리는 계란 투척 후 페이스북에 계란을 투척한 것이 자신이 맞다고 인정하며 글을 남겼습니다. 그런데 이 글 때문에 조현병이 아닌지 의심받고 있습니다. 이매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이재용 재판 출석할 때 계란 2개 던졌다',  "입금 제대로 해라", "대출만 주니 한국 축구 망했다" 등 이해하기 어려운 난해한 글들을 올렸습니다. 

3년 전 카타르 축구대표팀 응원 논란

3년전 아시안컵 8강전에서 카타르 대표팀을 응원하는 이매리

이매리의 2018년 아시안컵 8강전에서 우리나라가 아닌 카타르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여 논란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물론 응원은 개인의 자유이나 굳이 한국 응원석에서 카타르 국기를 흔들며 응원을 해 당시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논란 이후, 직접 인터뷰를 통해 한국에서 입었던 마음의 상처를 받아준 곳이 카타르이며 카타르를 제2의 조국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제2의 조국인 카타르를 위해 사비를 들여 카타르를 위해 발로 뛰고 있다며 설명했지만 외교 문제와 얽혀 논란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았습니다. 

해당 대회에서 카타르는 우승을 했고 이후, 이매리는 카타르 국가대표팀 홍보대사로 위촉이 되었습니다. 홍보대사의 자격으로 2019년 코파 아메리카 브라질에 카타르 국가대표팀 일원으로 참석하는 등 개인적으로는 상당한 이득을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매리, 조현병 의심?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매리는 페이스북을 통해 앞뒤 문맥이 전혀 맞지 않는 글을 지속적으로 올려 조현병이 아닌가 의심받고 있습니다. 왜곡된 지각으로 횡설수설하는 것이 대표적인 조현병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조현병은 과거 정신분열병(정신분열증)이라 불리던 병명이 바뀐 것입니다. 망상장애 또는 조현형 성격장애라고도 불립니다. 조현병은 망상, 환청, 와해된 언어와 행동 등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사회적 기능에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어 만성적인 경우 환자나 가족들에게 상당한 고통을 줍니다.

조현병의 대표적 증상

그러나 최근에는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약물 요법을 포함한 치료법이 발전했습니다. 조기 진단과 치료에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한 질환입니다. 사실 조현병에만 나타나는 특이 증상은 없으며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나 파악하기가 쉽지 않은 질병입니다. 하지만 조현병의 대표적인 증상은 망상과 환각입니다. 

조현병 의심 증상

망상이란 사고애 장애가 생긴 것으로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이라고 확신하는 상태입니다. 환각이란 외부 자극이 없는데도 마치 있는 것처럼 지각하는 것으로 조현병에서는 환청이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즉, 이상한 말과 행동을 하고 이해할 수 없는 언어와 행동을 보이는 것입니다. 


이매리는 카랑카랑하고 힘 있는 목소리가 독특했던 꽤나 지적인 매력이 있었던 방송인으로 기억합니다. 과거 미투 논란 이후 한동안 방송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더니 좋지 않은 사건으로 화제가 되어 안타깝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