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육아·생활정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과일

by 윈터곰 2022. 11. 17.
반응형

2022년 초 올해의 목표는 다이어트였습니다. 실패했습니다. 다이어트에 왕도는 없으며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게 최고의 방법이라는 걸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슬프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땀 흘리는 운동은 좋았으나 식단 조절에 실패했습니다. 세상에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으니까요.... 식단 조절을 한답시고 닭가슴살, 야채샐러드, 과일을 엄청 먹었는데 '과일'이 문제였습니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과일 안내

과일에 들어있는 당성분이 다이어트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걸 실패하고 깨달았습니다. 2023년을 얼마 남기지 않은 지금,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안심하고 드릴 수 있는 과일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먹어도 살 안 찌는 과일

'다이어트는 식단이 8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고 건강한 체질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당장의 체중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식단만큼 중요한 게 없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초보자들이 흔하게 착각하는 것이 과일과 채소는 건강에 좋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과일은 당분과 칼로리가 높아 마음껏 섭취할 경우 자칫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먹고 싶은 것도 다 참고 닭가슴살, 삶은 계란, 고구마만 먹고 있는데 과일도 먹을 수 없다? 환장할 노릇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할 때도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이 있습니다. 매일 살찔 걱정 없이 먹어도 되는 건강한 과일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블루베리


 특정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항산화물질 중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알려진 게 된 것은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주는데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안토시아닌이 가장 풍부한 과일이 바로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 약 4분의 1 컵에는 안토시아닌 10mg가 들어 있습니다. 영국의 연구팀은 안토시아닌 성분을 10mg 더 섭취할 때마다 4년에 걸쳐 체중이 약 113g 빠진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개별적인 차이와 체질에 대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어떻게 체중 증가를 억누를 수 있는지는 완전히 규명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안토시아닌 또는 그 상위 분류인 플로노보이드를 섭취하면 포만감이 들어 다른 음식의 섭취를 막을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결국, 블루베리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섬유질을 통해 포만감을 매우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다른 음식물의 섭취를 막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2. 사과

영국에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사과는 속담에 나올 만큼 우리의 건강에 좋은 과일이며 몸을 날씬하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사과는 플라보노이드 폴리머라는 성분과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관리하는 전문가분들도 사과는 몸무게를 줄이는 데 가장 좋은 건강 과일이라고 말합니다.

사과는 건강한 과당과 섬유질, 항산화제를 다량 섭취하고 있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당뇨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혈당 조절을 위해서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 먹는 게 좋으며, 사과를 소량 섭취할 시 음식에 대한 갈망과 폭식이 사라져 다이어트와 혈당관리에 훌륭한 음식입니다.

블루베리, 사과, 배, 딸기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과일이다.

3. 배

 배도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배가 가지고 있는 플라보노이드 중합체라는 성분 덕분인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 중합체를 138mg 추가로 섭취할 때마다 4년 동안에 걸쳐 체중이 상당히 줄어드는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항산화제의 일종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일이 가지고 있는 섬유질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배와 사과는 특히나 좋다고 합니다. 

4. 딸기

딸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블루베리와 같은 이유입니다. 딸기는 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아침 식사를 대신하여 저지방 요구르트나 그릭 요구르트 등과 함께 딸기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는 다이어트 중 허기를 느끼거나 저녁에 폭식을 하지 않기 위해 간식을 섭취한다면 디저트로도 딸기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달콤한 과일을 먹으면 과당 성분 때문에 혹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걱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앞서 소개해 드린 것처럼  사과, 배, 라즈베리, 딸기, 블루베리 등의 과일은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